[안산시] 청년몰‘소소플래닛’청년상인 역량 강화 교육… 성공 비법 전수

이기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08:48]

[안산시] 청년몰‘소소플래닛’청년상인 역량 강화 교육… 성공 비법 전수

이기선 기자 | 입력 : 2024/05/13 [08:48]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9일 청년몰 ‘소소플래닛’의 청년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소플래닛은 ‘소소한 일상이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의미의 안산시 청년몰 명칭으로 청년창업 기회 제공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전통시장 내 40여 개 공실을 매입해 청년 상인들에게 공공임대로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 교육은 소소플래닛이 위치한 ‘신안코아’(상록구 석호로 315)와 ‘다농마트’(상록구 예술광장로 1)에서 청년몰 입점 청년 상인과 매장 관리 매니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외식업과 스타트업 육성 전문 기관인 ㈜마이샵온샵의 정병철 대표가 직접 강의에 나서 청년 상인들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춰 지속 가능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전달했다.

 

박진우 청년정책관은 “이번 교육이 청년 상인들에게 자영업의 실태와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도와 사업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상인들의 사업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창업을 꿈꾸는 39세 이하 청년들을 위해 청년몰(다농마트, 신안코아) ‘소소플래닛’의 신규 입점자를 하반기에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정책관(031-369-178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