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수료식 가져
의왕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수료식 가져
  • 이종덕 기자
  • 승인 2019.05.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주 과정 운영, 기초교육 40명·심화교육 20명 수료
▲ 의왕시는 지난 14일 시청 별관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위클리와이] 의왕시는 지난 14일 시청 별관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은 창업을 위한 필수교육으로 사회적경제의 이론 및 이해, 창업 스킬,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실무중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8주동안 기초교육 및 심화교육 과정을 진행했으며, 교육생 중 40명이 기초교육을 수료했고 이중 20명이 심화교육을 마치고 이날 뜻깊은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새로운 교육의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오종 시 기업일자리과장은“교육기간 동안 늦은 저녁까지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온 교육생들께 축하를 전한다”며“앞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통합브랜드·공동마케팅 사업, 창업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창업교육을 통해 발굴된 업체에 대해서는 오는 6월 경기도 예비 사회적기업에 지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하반기 창업교육에서는 현장 방문 컨설팅 등 실제 사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