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연천군 육계농가 애로기술 해결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연천군 육계농가 애로기술 해결
  • 이종덕 기자
  • 승인 2019.05.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육계농가 20여 명을 대상으로 경영, 사양관리, 축산환경, 가축질병 분야에 대해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위클리와이]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 제공을 통한 애로기술 해결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육계농가 20여 명을 대상으로 경영, 사양관리, 축산환경, 가축질병 분야에 대해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실시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올해로 9년차를 맞고 있으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컨설팅에 참석한 농가의 말에 따르면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축산원과 연천군 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또한,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후 현지방문을 통한 전문컨설팅을 통해 당면한 애로기술을 해결할 계획이다.

축산원에서 추진하는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